뚱뚱이는 나만 있는 게 아냐!

2008. 11. 7. 08:35일기

<뚱뚱이는 나만 있는 게 아냐!>
2008.11.06 목요일

오늘은 방과 후 열리는 힘찬이 교실에, 처음으로 들어간 날이다. 나는 집에 들러 가방을 내려놓고, 줄넘기를 들고 다시 학교 보건실로 달려갔다. 보건실에는 나보다 먼저 힘찬이 교실에 다니던 친한 친구 경훈이가 와 있었다.

선생님께서 지난주 체지방 측정할 때 내주신, 식사 습관 적어오기 숙제를 검사하시고 나서 "자, 모두 강당으로 가자!" 하셨다. 나는 볼이 포동포동하고 배가 불룩한, 나와 닮은 모양의 아이들과 함께 이동하며, 잔뜩 긴장이 되었다.

나는 마음이 들떠서 큰소리로 경훈이에게 "지금 우리 뭐하러 가는 거야?"하고 물었다. 경훈이는 "쉿! 지금은 조용히 해야 해. 그리고 우리는 지금 강당에 음악 줄넘기하러 가는 거야!"했다. 강당에 도착하자 보건 선생님께서 새로 온 아이들에게 힘찬이 교실을 하면서 지켜야 할 규칙을 일러 주셨다.

"여기서 선생님께 말 안 하고 결석하거나, 줄넘기나 힘찬이 책 안 가져오면 빨간 스티커라는 걸 받는데, 빨간 스티커를 3개 받으면 힘찬이 교실에서 나가야 합니다! 그리고 동생이 누나, 언니, 형아, 오빠들한테 대들면 빨간 스티커 없이 바로 퇴장이야! 그리고 싸우거나 나쁜 욕을 해도 바로 퇴장이니까 잘 알아두세요!" 하셨다.

간단한 준비 운동을 마치고, 음악 줄넘기를 시작했다. 먼저 줄넘기를 8번 한 다음, 9번째 내려오는 줄넘기 줄을 왼발 뒤꿈치에 걸리게 해서 멈춘다. 그리고 발을 모으고 줄을 v자로 팽팽하게 멋지게 펼치면 끝이다. 나는 끝에 왼발로 줄을 멈추는 동작이 잘되지 않았다. 경훈이가 몇 번이고 시범을 보여주었지만, 계속 실패했다.

우리는 두 발로 모으고 넘기, 한발씩 번갈아가며 넘기, 한발로 두 번씩 넘기를 계속 하였다. 처음이라 음악에 맞춰 하진 않았지만, 마음속에서 신나는 음악이 느껴졌다. 등과 머리에서 솟는 땀도 음악처럼 흘러내렸다. 보건 선생님께서 "이제 그만~!" 하시고, 힘찬이 교실을 같이했던 모든 아이들과 서로 어깨를 주물러주고 등도 두드려주었다.

열심히 함께 땀을 흘린 아이들의 눈빛에 뿌듯한 웃음이 맺혔다. 그리고 그 웃음은 이렇게 말하는 것 같았다. '이 세상에 뚱뚱한 아이는 나 하나가 아니구나!' 보건실로 돌아와 손을 비누로 씻은 다음 물을 마시고,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는 노을 사이로 빨간 태양이 저물고 있었다. 그 속에 미래의 살 빠진 내가 보이는 듯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