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이터 묘사하기

2008. 11. 11. 08:54일기

<놀이터 묘사하기>
2008.11.10 월요일

402동 앞에는 아담한 놀이터가 하나 있다. 놀이터는 동그란 원모양이고, 놀이터 안에는 커다란 수상가옥 모양의 놀이 시설이 우뚝 서 있다.

놀이터 안을 꽉 메우는 이 놀이 시설은, 정글에 지은 집처럼 나무 기둥과 나무판자를 덧대어서 아주 재밌게 만들었다.

놀이시설 왼쪽에는 암벽 등반 놀이를 할 수 있도록 굵은 나무판을 비스듬히 기울여 세워놓았고, 그걸 지지대로 하여 굵고 튼튼한 나무 기둥 대여섯 개가 하늘을 찌를 듯이 위로 쭉쭉 뻗어 있다.

오른쪽에도 커다란 집 모양의 놀이 시설이 있는데, 왼쪽의 나무 기둥과 밧줄로 구름다리처럼 이어져 있다. 여기에도 역시 암벽 등반 놀이를 할 수 있는 굵은 나무판이 더 경사가 가파르고 높게 세워져 있다. 밑에서 보면 높은 골짜기 같다.

그리고 그 위로 나무판자 지붕이 층층이 4개 쌓아 올려져 있고, 그 위로도 나뭇가지가 솟아있다. 나무 지붕을 뚫고 솟은 나뭇가지는, 너무 높아서 오직 새와 별들만 놀 수 있는 구역처럼 보인다.

마치 정글 숲 비밀기지처럼 재미있게 만들어진 놀이 시설 곳곳에는, 사다리가 설치되어 있어서 아이들이 맘대로 올라갔다 내려갔다 할 수 있다. 놀이시설 전체가 나무로 만들어져 있어서 판판하지가 않고, 어디를 밟든 조금씩 기울어져 있다.

놀이시설의 하이라이트는, 코끼리 코처럼 길게 구불구불하고 경사가 심한 미끄럼틀이다. 경사가 몹시 심해서 한번 타면 속도를 조절하지 못하고, 빠른 속도로 쓩~ 하고 미끄러져 땅에 떨어져 다칠 수도 있을 것이다. 그러나 미끄럼틀 바닥 안에는, 과속 방지 턱처럼 촘촘히 주름을 심어놓아 안전하다.

놀이터 가장자리에는 내가 앉아있는 의자 말고도 3개의 쉼터 의자가 옹기종기 모여 있고, 놀이시설을 이용하기에는 아직 어린아이들이 마음껏 타고 앉아, 따가닥 따가닥 흔들고 놀 수 있는 깜찍한 곤충 모양의 목마가 3개 있다.

(이글은 오늘 미술 숙제인 <동네 놀이터의 모습을 관찰하여 글로 써오기>를 옮긴 것입니다. 미술을 그림이 아닌 글로 써보라! 그래서 저는 늦은 저녁, 연필과 공책을 옆구리에 끼고 놀이터로 나가 이 글을 썼답니다. 아주 재밌었어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 동생 영우가 그린 그림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leekezen.egloos.com BlogIcon 새녘2008.11.11 11:04

    멋지네요! 상우군도 그림을 잘 그리지만 영우군 그림도 참 좋네요. 상우군 그림에서 부드럽고 즐거운 느낌이 난다면 영우군 그림에서는 살아 움직이는 느낌이 나요. 재능이 있는 것 같네요. 어렸을 때 저는 글을 좋아하고 동생은 그림을 좋아해서 우리 둘이 나중에 같이 책 내자고 했던게 생각나요. 지금 동생은 카이스트에서 디자인을 공부하고 있어요. 영우군도 예술적 재능이 있는것같은데 나중에 둘이 어떤 형제가 될지 참 궁금해요ㅎㅎ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s://blog.sangwoodiary.com BlogIcon 상우2008.11.13 00:01 신고

      새녘님, 오랜만이예요. 잘 지내셨나요?
      우리 영우에게 새녘님의 댓글을 보여주었더니, 우쭐우쭐 신나해요.
      봐, 나도 형아 못지 않게 잘하지? 하는 것처럼요.^^ 감사합니다!

  • 프로필사진
    임현철2008.11.12 19:54

    재밌네요.

  • 프로필사진
    2008.11.13 01:27

    비밀댓글입니다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midorisweb.tistory.com BlogIcon 미도리2008.11.13 21:53

    와우~ 그림으로 보니 쏙쏙 더 이해가되네요. 영우와 상우의 그림은 색감이 어쩐지 좀 닮은듯보여요. 형제라 그렇겠지요?
    참 근데 그림에 워터마크는 어떻게 붙이는 건가요?? 궁금해요~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s://blog.sangwoodiary.com BlogIcon 상우2008.11.14 08:01 신고

      미도리님, 안녕하세요?
      그림에서도 형제라는 게 나타나다니 신기해요.
      제가 아직 사진 편집하는 작업은 미숙한 편인데요, photoworks에 딸린 기능을 사용하고 있답니다.
      저 로고를 워터마크라고 하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