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종플루 백신을 맞아요!

2009.11.28 14:00일기

<신종플루 백신을 맞아요!>
2009.11.25 수요일

오늘은 우리 학교 전체가 신종플루 백신 주사를 맞는 날이다. 보건소에서 의사 선생님과 간호사 선생님이 나오셔서, 강당에서 직접 백신을 놔주셨다.

강당 안은 톡 쏘는 알코올 소독약 냄새가 솔솔 흘렀다. 강당 안 제일 오른쪽은 주사 맞기 전에 상담하는 줄, 중간은 주사 맞는 줄, 왼쪽은 주사 맞고 나서 변화가 있나 20분 동안 관찰하는 줄이었다.

의사 선생님께서 먼저 예진표를 보고 "축농증 있다고 하던데 괜찮니?"하고 물으셨다. 나는 대답을 하려는데, 갑자기 기침이 켈륵켈륵 나왔다. "음~ 기침은 좀 하고 다른 증상은 없어?", "네, 토도 가끔 나와요." 그러자 "백신 맞는 데는 이상 없겠구나, 그럼 가서 백신 맞으렴! 다음!" 하셨다. 나는 백신을 맞을 수 있게 된 사실에 안심하며 주사 맞는 줄로 건너갔는데, 은근히 긴장이 되었다.

그래서 주사 맞고 나오는 아이들에게 차례대로 "주사를 맞을 때 아팠니?"하고 물었다. "너무 아파!", "아무 느낌이 없어!", "처음에 조금 따끔해!", "끔찍해!" 답은 가지각색이었다. 나는 오른쪽 입술을 올리고 푸흠 웃으며 뭐 주사쯤이야~ 내가 어린애도 아니잖아! 생각하였다. 하지만, 슬슬 내 차례가 다가올수록 온몸에 소름이 쫙 돋으며 추워지고 자꾸 움츠러드는 느낌을 막을 수가 없었다.

그럴 때마다 나는 '괜찮아, 상우야, 그냥 눈 깜박하면 끝나!' 하고 다시 가슴을 높이 세우고, 머리를 똑바로 들고 바른 자세로 주먹을 꽉 쥐고 뽀도독 침도 삼켰다. 이제 거의 차례가 다 되어 나는 다시 후흣~ 웃어보고 속으로 '어서 와라, 주사야!' 외치는데, 바로 앞쪽에 서 있던 우리 반 진아가 갑자기 울음을 터뜨렸다. 진아는 주사가 무섭다고, 얼굴이 아기처럼 빨개져서 어깨를 양쪽으로 도리도리 흔들며 울었다.

나는 평소에 목소리도 크고 괄괄한 진아가 우는 걸 보고 충격받았다. 강당 벽에 진아 우는소리가 부딪혀서 뿌웨에 우워으허~! 괴기하게 울리고, 순간 내 주위는 조용해지면서 아이들 표정이 딱딱하게 굳었다. 담임 선생님과 간호사 선생님이 진아 어깨와 등을 만져주며 "진아야, 1학년 애들도 잘 맞았는데 괜찮아, 조금만 참자~"하셨다. 난 눈을 거기서 떼고 창밖을 바라보았다. 그리고 다시 앞을 바라보았더니 어느새 진아가 부끄러운 듯 눈물을 훔치며 우시시~ 웃으며 나오고 있었다.

나는 주사 맞기 전, 미리 옷깃을 쑥 내려 오른쪽 어깨가 나오게 하고 의자에 앉았다. 의사선생님께서 내 어깨에 젖은 솜을 대어 동그랗게 문지르고, 큰 비닐봉지에서 일회용 작은 주사기를 꺼내셨다. 그런 다음 주사기를 허공에 올리고 피스톤을 눌러 뾱~ 소리가 나게 공기를 한 방울 빼고, 모기 입처럼 뾰족한 주사바늘을 내 어깨로 가져왔다. 내가 잠깐 고개를 옆으로 돌린 사이, 의사 선생님은 벌써 소독약 묻은 솜으로 주사 맞은 부위를 눌러주고 계셨다. "한동안 누르고 있어라!" 나는 얼떨결에 오른손으로 솜을 잡고 눌렀다. 아니 바늘은 언제 들어간 거지?

신종플루 백신을 맞아요!

  • 프로필사진
    seob2009.11.29 14:20

    저희도 학교에서 맞았어요 ^^
    들어갈때 따끔이던걸요 ㅋㅋㅋㅋ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s://blog.sangwoodiary.com BlogIcon 상우2009.11.30 17:04 신고

      seob님도 맞으셨군요.
      면역력을 확보했으니 더 건강하게 생활합시다.^^

  • 프로필사진
    가히리2009.11.30 20:33

    하핫 신쿠에서 가히리로 별명을 바꿨어요. 메일로만 구독하다가 오랜만에 들르네요.상우님네 학교는 좀 늦게 맞는 편이네요. 저희 학교는 18일에 맞았답니다. 전 바로 다음날 감기가 걸렸어요ㅠ.ㅠ 그래도 전 나은 편이었지요. 제친구는 맞고 바로 신종 플루에... 아무튼 우리 모두 건강하게 생활하자구요!!!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s://blog.sangwoodiary.com BlogIcon 상우2009.12.01 23:12 신고

      신쿠님, 아니 가히리님, 안녕하세요?^^
      저도 오랜만이예요. 이름을 특이하게 바꾸셨네요.
      이제 겨울인데 정말 건강하게 지내야겠어요!

  • 프로필사진
    somigi06042009.12.01 12:05

    진짜 주사바늘 언제 들어갔다 나갓지?이거예요

  • 프로필사진
    삼숭초5-52009.12.01 21:46

    진아??처음들어보는이름인듯..어쨌든 너 잘맞았잖아 괞찮아 안죽어!! 조심하자!!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s://blog.sangwoodiary.com BlogIcon 상우2009.12.01 23:18 신고

      같은 반 친구로구나.
      반가운데 이름 좀 알려다오.
      진아는 가명이란다. 주사 무서워서 울었다고 진짜 이름까지 써버리면 진아 체면이 뭐가 되겠니?^^

  • 프로필사진
    삼숭초5-52009.12.12 13:46

    내 이름을 알려주면 넌 실망일텐데..어쨌든 난 여자구...글쿤아 이제야 그 이유를알아냈어 그럼 월요일에 보자 캬캬캬캬~~

  • 프로필사진
    삼숭초5-52009.12.17 20:47

    진아 누군지 몰랐는데, 댓글보니까 알겠다 !
    저기... 삼숭초5-5두번째꺼 여자 , 누군지 알것같다!! 내일 알려줄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