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가기 전에 한 번 보세요!

<퍼가기 전에 한 번 보세요!>
2008.04.09 수요일

안녕하세요? 따뜻한 봄이에요.
햇병아리 블로그였던 <상우일기>가 덕분에 조금씩 커가면서, 방문자 수도 늘고, 어떤 날은 조회 수 그래프가 갑자기 치솟아 깜짝 놀라기도 합니다.

그래도 아직은 하루하루 소중한 일기 글을 정성 다해 블로그에 올리는 일, 그것보다 더 보람 있고 기쁜 일은 없는 것 같아요.
간혹, 어쩌다가 제 글을 옮겨가시겠다고 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저는 그 요청에 대해서 많은 생각을 하게 되었어요.

아직 그런 경우를 많이 겪어보지 못한 이유도 있지만, 처음엔 제 일기 글을 가져가신다는 게 이해가 잘  안됐어요. 물론 제 블로그에 대한 관심과 애정 때문이라고 생각하지만, 왠지 망설여지고 끙끙거리게 되는 걸, 감출 수가 없더라구요.

인기를 끌었건 화제가 되었건, 그런 건 저에게 중요하지 않고요, 그냥 언제부터 일기 글을 쓰는 일은 뗄 수 없는 몸 일부분처럼 너무나 소중하게 되었답니다. 그래서 저의 기록들이, 아무리 좋은 뜻에 쓴다 하더라도, 다른 곳에 가 있다는 것 만으로도 이산가족이 된 것처럼 마음이 편하지 않고, 슬플 것 같아요.

제 블로그를 찾아주시는 분들은 대부분 저보다 나이가 많으시고, 인생의 경험에서 저를 끌어주실 분들이므로, 이런 저의 마음을 헤아려주시고, 굳이 가져가실 때에는 저의 분신이나 다름없는 출처, 링크를 꼭 남겨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글을 가져가는 문제로 생각해보고 싶은 분들을 위해, 여기 양깡님이 자세하게 쓰신 글과 티스토리에서 작성한 글을 링크해 놓을께요. 많은 참고와 도움이 되시리라 믿어요. 감사합니다.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