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에 핀 첫 꽃

2008. 3. 31. 12:43일기

<봄에 핀 첫 꽃>
2008.03.28 금요일

수업이 끝나고 잠깐 햇빛이 비추자, 아까워서 공원 놀이터에 들러 모래성을 쌓고 놀았다. 갑자기 하늘이 어두워지고, 빗방울이 한두 방울씩 떨어지자 놀던 아이들이 하나둘씩 집으로 가고, 나도 집을 향해 달려갔다.

하늘에서는 작은 빗방울이 조금씩 내리고 있었지만, 금방이라도 물벼락이 쏟아질 것처럼 어두침침해졌다. 나는 비에 홀딱 젖은 생쥐 꼴이 될까 봐 불안해져서 도망치듯 달렸다. 그러다가 바로 내 키보다 조금 큰 나무 옆을 지날 때, 뭔가 이상해서 잠시 멈칫하였다.

그 나무에는 가지 끝마다 노란 것들이 뾰족뾰족 달렸다. 난 그것이 처음엔 꽃봉오린 줄 알았다. 하지만, 꽃봉오리보다는 더 화사해 보였다. 가만 보니 그것은 꽃이었다. 바로 올봄에 우리 공원에서 처음 핀 꽃!

다른 나무들은 아직 봉오리도 피어나지 않았는데, 작디 작은 나무가 노란색으로 아름답게 꽃을 피웠다! 나는 설마 하며 믿기지가 않아 꽃잎을 조심스럽게 만져보았다. 부드럽고 촉촉한 꽃잎의 감촉이 내 손끝에 닿자, 온몸이 꽃잎처럼 부들부들해지는 것 같았다.

나는 너무나 들떠서 "여러분, 봄에 첫 꽃이 피었어요. 좀 보세요~!" 하고 외치고 싶어 안달이 났다. '하하하, 드디어 봄이 제대로 찾아왔구나! 봄이 되면 뭘하지? 그래! 벚나무 아래에서 책을 읽는 거야! 벚꽃이 후두둑 떨어지는 나무 아래에서 책을 읽기를 얼마나 기다렸는데! 날씨도 점점 좋아지겠지? 요즘 날씨가 너무 변덕스럽단 말야. 인라인 스케이트도 봄의 햇살 아래서 제대로 타 보리라!' 하며 막 흥분해서 속으로 중얼거리고 있는데, 갑자기 번개가 콰광! 쳤다.

나는 이크 하며 노란 꽃 한 송이를 슬쩍 따서 주머니에 넣고, 비에 젖을까 봐, 서둘러 집으로 후다닥 뛰어갔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